Contact Info

E-mail: comm_editor@comm.or.kr

문의

FAQ

별쇄본 가격 변동 관련

한국언론학보의 출판관련 업무가 누리미디어로 이전되면서 별쇄본 가격에 변동이 있습니다.

기존 -> 별쇄본: 20,000원/10부(신청자만 해당)
변경 후 -> 별쇄본: 30,000원/10부(신청자만 해당)

논문 투고 시 저자정보 삭제 관련

<한국언론학보> 논문 투고 시 저자관련 정보를 삭제해야 합니다.
한글 프로그램 문서정보 저자관련 정보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일(F)” → “문서정보(I)” 선택 후 "문서 요약" 탭에서 “지은이” 정보 삭제, 2) 마지막 저장한 사람 정보 삭제는 “도구(K)” → “환경설정” 선택 후 "사용자 정보" 탭에서 사용자 이름을 삭제한 후 저장해야 합니다.

논문 게재료 산정기준

한국언론학보는 한국언론학회 제28회 2차 정기이사회 의결사항에 따라 논문 게재료를 받고 있습니다.
산정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 기본금액: (학회회원) 지원논문 20만원; 미지원논문 정규직 10만원, 비정규직 5만원
    • * 저자 중 1인 이상이 정규직인 경우 정규직으로 간주함
  • - 추가금액: 원고지 환산 150매 초과 시 1매당 2,000원
    • * 분량계산: 한글 2007 ‘파일→문서정보→문서통계’에서 확인, 표/그림: 세로 1cm당 70자로 계산하여 분량에 추가 계산), 모든 분량은 내림 처리로 계산(예: 185.7매 → 185매)
  • - 별쇄본: 20,000원/10부(신청자만 해당)
저작권 이양 동의서 (서식)
투고 절차 일부변경 안내

한국언론학회에서 발간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한국언론학보>의 투고 절차가 일부변경 되어 <다 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다 음>

  1. 1) 제43대 한국언론학보 편집위원회는 4차 회의(2017. 5. 12)에서 논문표절방지시스템 운영과 저작권이양동의서 제출 방식의 변경을 결정했습니다.
  2. 2) 한국연구재단의 권고에 따라 연구윤리를 제고하기 위해 <한국언론학보>는 논문표절방지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이에 61권 4호 투고(투고마감일: 2017.6.9)부터 표절검사결과 제출을 권고합니다. 62권 1호 투고(투고마감일: 2017.12.8 예정)부터는 제출을 의무화할 예정입니다. 투고하시는 회원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표절검사결과 파일(PDF)은 아래와 같이 투고 시 업로드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학술활동 → 논문투고 → (해당 호) 투고버튼 → 작성버튼 → ‘논문 표절검사 결과’에 업로드).

    현재 표절검사도구에는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표절검사도구 사용방법은 해당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들의 원활한 투고를 위해 아래와 같이 표절검사 사이트 일부를 안내합니다.

    ※ 표절검사도구(예시)

  3. 3) 저작권이양동의서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기준과 권고에 부합하도록 61권 4호 투고(투고마감일: 2017.6.9)부터 투고 시 온라인 제출로 변경했습니다(기존: 최종 게재 승인 시 동의서 등기 발송). 특히, 투고시점에 제출하는 것은 사전에 저작권 이양에 대해 동의를 받음으로써 게재 확정 뒤 저작권 이양에 동의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저작권이양동의서를 읽어보신 뒤 동의하는 경우 이를 작성하고 스캔(PDF 또는 이미지 파일)하여 초심 투고 시 아래와 같이 업로드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저자의 동의가 있어야 해당 논문의 저작권 이양 동의에 대한 법적 효력이 있기 때문에, 동의서에는 반드시 저자 전원의 서명이 포함돼야 하며, 일괄 작성이 어려운 경우 저자별로 작성하여 모두 업로드(압축파일)하시기 바랍니다. 단, 61권 1~3호에 초심으로 투고하여 ‘대폭 수정 후 다음호 재심사’를 받은 경우에도 재심 투고 시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학술활동 → 논문투고 → (해당 호) 투고버튼 → 작성버튼 → 양식 다운로드 → 작성 및 스캔 후 ‘저작권이양동의서’에 업로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편집이사: 김재영(충남대), jaekim@cnu.ac.kr
편집간사: 최진호(한양대), comm_editor@comm.or.kr

2017년 5월 26일
한국언론학회 <한국언론학보> 편집위원장 윤태진

<한국언론학보> 온라인 논문심사 매뉴얼

한국언론학보 관련 문의